KMRCA 1/10 전동 오프로드 2WD 4WD (2023)

KMRCA 1/10 전동 오프로드 2WD 4WD (2023)



● KMRCA 1/10 전동 오프로드 2WD 4WD 규정


1. 선수

1-1 선수등록

① 경기시작전 선수등록시 대회본부에서 지급하는 선수식별번호스티커,명찰을 지급받아야 한다.
② 선수식별번호스티커는 조종기와 차량 윙의 오른쪽 상단에 부착해야 한다. (종목에따라 생략될 수 있다.)
③ 명찰은 드라이버용 1개 , 미케닉용 1개로 구성되어있다. 단, 전동의 경우에는 미케닉명찰은 지급하지 않는다.
④ 선수식별번호스티커는 여유분을 포함하고 있으며, 윙교체 및 바디교체시 사용될 수 있다.
⑤ 경기시작전 조편성과 사용주파수를 확인하고 본인의 차량번호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한다. (4-3.차량규정 참조)

1-2 명찰

① 명찰은 색상으로 용도가 구분된다. 명찰이 없을경우 경기장내 일부구역에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.

BLUEDriver
YELLOWMechanics
GREENPress
WHITETeam Manager
REDRace Official
GRAYKMRCA Official

2. 대회운영

2-1 마샬

① 조별 레이스를 마친 선수는 지정된 위치에서 다음조 코스마샬을 해야한다.
② 코스마샬은 차량이 전복등으로 마샬을 필요로하기전까지 트랙에 들어갈 수 없다.
③ 코스마샬도 타차량의파손,불참,규정위반등으로 레프리의 경고가 주어질 수 있으며, 본인기록에 반영될 수 있다.
④ 단, 주최측에서 마샬을 별도로 지정할 경우 마샬의 의무는 면제된다.

2-2 팀메니저, 미케닉

① 엔진카의 경우 드라이버는 1명의 피트 미케닉을 지정할 수 있다. 단, 최종결승에서는 2명까지 허용한다.
② 각팀은 팀별로 팀메니져 1명을 지정할 수 있으며, 팀메니저는 회원사(팀)가입 또는 갱신시 지정할 수 있다.
③ 대회운영 및 대회와 관련된 질문 또는 문제 제기에 관해서 대회 오피셜과의 대화가 필요할 시 팀 메니저를 통해서만 의견 제시를 할 수 있다. 대회의 원할한 운영을 위하여 그 외의 인원에 의한 의견 제시는 모두 무시될 수 있다.
④ 팀에서의 이의 제기 시 대회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세부적인 조사나 항의를 원할 시 대회 이후 5일이내에 협회사무국으로 서면 또는 E mail을 통해 제기 할 수 있다.
⑤ 과도한 이의 제기로 대회진행 방해시 해당팀선수삭제 또는 선수와 팀메니저를 경기장내 퇴장 조치할 수 있다.

2-3 대회 스케쥴

① 대회 진행은 시간표에 의해 진행이 되며, 이를 어길시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드라이버의 책임이다.
② 주최측은 부득이한 사정에 의하여 시간이 지연되거나 변경되는 경우에 2회이상 안내방송을 한다.

2-4 주파수

① 국내에 R/C 자동차용으로 허용된 주파수만 사용이 가능하다.
② 주파수로 인하여 문제발생시 모든 책임은 드라이버에게 있으며. 대회진행의 딜레이는 요청 되어질 수 없다.
③ 잘못된 주파수를 사용하여 타 드라이버 기록에 문제 발생시 문제를 일으킨 드라이버는 패널티가 부여된다.
④ 주파수문제의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모든 조종기는 일괄 보관되어지며 이를 어길 시 패널티가 부여된다.
⑤ 보관된 조종기는 어떠한경우에도 대회가 종료전까지 찾아갈 수 없다.

2-5 패널티

① 각 드라이버는 상대 차량에 고의적인 충격을 가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겨 오피셜의 Stop and Go 명령이 방송되어지면 해당 드라이버는 피트인 하여 패널티 에어리어에서 멈추었다가 레프리 명령에 의해 주행을 하여야 한다.
② Stop and Go 명령을 거부할 경우 1회시 경고가 주어지며 2회시 예선최고기록 또는 결승최고기록 삭제한다.
③ 코스마샬 불참시 예선 또는 결승의 최고기록을 삭제 할 수 있다.
④ 대회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나 시간을 지연시키는 행위를 하는 자에 대해서는 엄중한 패널티를 부여하게 된다. (기록삭제,퇴장 또는 차 후 대회 참가 자격 박탈 등 강도에 따른 패널티 부여)
⑤ 정해진 코스를 이탈하거나 건너 뛰어 주행하는 경우 패널티를 부여한다.

2-6 계측장비

①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AMB사의 정품 개인계측장비 장착을 의무화 한다.
② AMB 개인계측장비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드라이버 본인에게 있다.
③ 개인 트랜스 폰더의 번호를 미입력 또는 잘못 입력후 시합에 임할시에는 기록이 인정 되지 않을수 있다.
④ AMB 체크가 안되었을경우 팀 메니저는 해당 경기 결과가 게시된후 15분 이내에 관련 타임 랩 시트(운영원이 게시한 것)를 

   경기 진행원에게 랩타임 체크에 이상이 있다고 의견을 제시할수 있다. 

   오류 발생 부분의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타임키퍼/레프리의 재량으로 수정 가능.

2-7 레프리

① 지정된 1명 이상의 레프리는 경기중 발생되는 모든 패널티 판정을 수행 할 수 있다.
② 레프리의 모든 패널티 판정결과에는 대회기간중 어느 누구도 항의 또는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.
③ 레프리의 모든 패널티 판정은 번복될 수 없으며, 이의 제기는 규정집 2-2-4에 준한다.
④ 레프리의 판정에 규정을 무시한 항의는 최고의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다.

2-8 일반규정

① 동력에 의한 후진은 금지되며 전진으로만 주행한다. (전자변속기 후진 금지 설정 필수)

② 경기중 파손 또는 차량의 문제로 피트인할 경우 반드시 지정된 장소 또는 주유피트에서 재출발 시켜야 한다.

③ 경기중 발생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선수본인에게 있다. 단, 경기장 시설물 붕괴 또는 낙하물 사고는 예외로 한다.

④ 대회장내에서는 앞부분이 트인 슬리퍼 및 샌들의 착용을 금지한다.

3. 경기

3-1 연습주행

① 연습주행은 주행후 차검을 실시하지 않으며, 본인의 필요에의해 차검을 요청할 수 있다.
② 연습주행은 일정에 의해 생략될 수 있다.

3-2 컨트롤 프랙티스

① 컨트롤 프랙티스의 기록은 예선 조편성에 사용될 수 있으며, 차량검사를 받아야 기록이 인정될 수 있다.
② 컨트롤 프랙티스는 일정에 의해 생략될 수 있다.

3-3 예선

① 예선경기시간은 5분이상이며, 대회 일정과 상황에 따라서 3회~5회를 실시한다.
② 예선출발은 운영요원의 지시에 의해서 출발한다.
③ 1위는 0점이되며, 2위는 2점, 3위는 3점

예선 5회 : 5회중 상위기록 3회를 점수방식으로 합산.
예선 4회 : 4회중 상위기록 2회를 점수방식으로 합산.
예선 3회 : 3회중 상위기록 2회를 점수방식으로 합산.

예제가장 빠른 기록의 선수11LAP - 5:03.0780점
2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11LAP - 5:03.0792점
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11LAP - 5:03.0803점
4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11LAP - 5:03.0814점
5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11LAP - 5:03.0825점

④ 최종 합산 점수가 동점일 경우 최고기록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.

예제순위1차점수2차점수3차점수합계최고기록
1위560511LAP-5:01.070
2위056511LAP-5:01.090
3위1124611LAP-5:05.100
4위3310611LAP-5:03.011

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예선을 2회 이하만 실시할 경우는 1회의 최고기록으로 예선 순위를 결정한다.
⑥ 점수가 동점일 경우 합산되는 점수중 최고점수로 순위를 결정하며, 다시 동점이 되는경우 두번째,세번째 점수로 순위를 결정한다. 모두 동점인 경우는 결승 기록중 최고기록(랩타임)을 보유한 선수를 우선순위로 한다.

3-4 결승

① 결승경기 시간은 5분이며, A-Main을 제외한 하위메인은 1회를 실시한다.
② A-MAIN은 1회~3회 실시하며, 3회는 점수방식으로 순위가 결정된다.

결승 3회 : 3회중 상위기록 2회를 점수방식으로 합산.

결승 2회 : 2회중 상위기록 1회로 최종순위 결정.

결승 1회 : 1회로 최종순위 결정.

③ 1위는 10점이 되며, 2위부터는 1점씩 감산하여 채점된다.
④ 점수가 동점일 경우 합산되는 점수중 최고점수로 순위를 결정하며, 다시 동점이 되는경우 두번째,세번째 점수로 순위를 결정한다. 모두 동점인 경우는 결승 기록중 최고기록(랩타임)을 보유한 선수를 우선순위로 한다.

3-5 우천시 대회 진행

① 우천에 의해서 대회의 진행이 불가능 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으로 중지,종료 또는 연기를 할 수 있다.
② 진행  

- 비가 완전히 그친후 노면이 주행이 가능한경우 경기를 다시 진행할 수 있으며, 예선은 중지된 경기부터 다시 시작한다.
- 비로 인한 대회일정은 경기시간과 횟수가 변경 될 수 있으며, 최종 종료시간은 오후 9시를 넘을 수 없다.

④ 종료

- 예선 2회 이상 진행후 종료된 경우 현재예선기록순위로 순위를 결정한다.
- 순위결정을 위한 라운드는 모든조의 경기가 완료된 경우만 그 라운드기록이 인정될 수 있다.
- 결승경기중 경기가 중단될 경우 전결승라운드까지 기록 또는 예선기록순위로 최종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.

3-6 딜레이스타트

① B-MAIN이상부터 출발전 딜레이를 신청할 수 있다. 단, 주파수에 관련된 신청은 인정되지 않는다.
② 딜레이신청은 선수중 단 한명만 한번 신청이 가능하며, 출발시간은 10분간 지연이 된다.
③ 딜레이신청을 했던 선수는 0번 위치의 6미터 뒤에서 출발한다.

4 차량

4-1 KMRCA인증 브랜드 사용

① 대회에 사용가능한 모든 제품의 브랜드는 "KMRCA 한국선수권 참가 가능 브랜드" 규정에 준한다.

4-2 차량검사

① 경기전 모든차량은 일1회 정밀검사를 받아 차량의 주행가능여부를 확인 받아야 한다.
② 정밀검사후 표시되는 마킹의 훼손또는 개조등은 허락될 수 없다.
③ 매경기 종료후 차량은 지정된 차량검사대에서 차량검사를 받아야 한다.
④ 차량검사 불응또는 불합격시 해당 경기기록은 삭제된다.

4-3 차량규정

① 차체 길이

- 최대 길이 : 457.2mm
- 최대 넓이 : 250.0mm
- 최대 높이 : 203.2mm
  

② 윙  

- 윙은 전,후 각1개씩 총2개까지 허용된다.
- 최대 크기 : 전 - 127.00mm x 63.5mm / 후 - 177.00mmx76.2mm
- 최대 윙 사이드 댐크기 : 폭 - 50mm, 길이 - 100mm

③ 배터리

- SUB C 사이즈 6셀 7.2V이하 (길이 44.00mm 지름 23.00mm의 원기둥 형태)

- 2S Li-Po/Li-Fe 7.6V 이하

- 트랜스폰더 별도 전원 허용(수신기 별도 전원 사용불가)


④ Li-Po/Li-Fe 배터리 추가 규정

- 배터리 외부는 하드케이스로 되어 있어야 하며, 제조사(or 수입사),타입,전압,용량이 표기 되어 있어야 한다.

- 배터리 하드케이스는 파손시키지 않으면 분해가 불가능 하도록 되어 있어야 한다. (테입,스크류로 조립금지)

- 배터리 하드케이스는 컨넥터용 이외의 구멍 또는 오픈된 곳이 없어야 한다.

- 2S 이상은 충전밸런스단자를 포함하여야 한다.

- 출발전 차검에서 Li-Po는 8.40v, Li-Fe는 7.40v를 초과해서는 않되며, 즉시 방전하여 다시 차검을 받아야 한다.
(1S는 Li-Po는 4.20v, Li-Fe는 3.70v)

- 제품외부에 주의사항을 한글로 부착할 것을 권장 한다.


⑤ 모터

- 2WD,4WD : 05사이즈(540) 브러시 모터
- 2WD,4WD : 05사이즈(540) 브리시리스 모터 - 센서 타입(Sensored) 및 센서리스 타입(Sensorless)

 

⑥ 중량 (계측장비포함)

- 2WD : 1,474그램이상
- 4WD : 1,588그램이상


⑦ 타이어

- 재질 : 검정색 고무재질
- 최대 폭 : 44.5mm
- 최대 직경 : 90mm - 타이어,휠에는 타차량과 사람에게 해를 입힐 수 있는 부착물을 사용할 수 없다.
- 경기장 노면에 따라 스파이크 타입 타이어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.

⑧ 번호스티커

- 차량 전면,좌측면,우측면 각 1장씩 총3장의 번호스티커를 부착해야 하며, 스티커는 절단,개조할 수 없다.

⑨ 기타

- 안테나 : 유연성 있는 재질에 한함. (메탈, 카본 등 ROLLOVER 안테나 파이프 사용금지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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